모노노케 히메, 미야자키 하야오 그의 걸작

무로마치 막부시대를 배경으로 총에 맞은 재앙신이 조용한 마을을 덮치고 주인공 아시타카는 이를 막지만 저주에 걸렸습니다.저주를 풀기 위해 마을을 떠나고 서쪽 마을을 향해 가던 중 자연과 인간의 전쟁에서 산이라는 소녀를 만나는 이야기로 모노노케 히메 영화리뷰 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노노케 히메 영화리뷰 줄거리

아시타카와 야쿠르는 서쪽을 향해 떠나면서 전쟁 중인 작은 마을을 발견하는데 거기서 습격 당하는 여인을 구하기 위해 무사에게 활을 쏘지만 팔에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고 반점은 점점 짙어졌습니다.

우연히 도착한 장터에서 지코 스님과 만나며 하루밤을 묵게 됐습니다.

에보시 고젠과 곤자 무리는 보급품을 산 비탈로 싣고 오르고 있는데 마침 들개 무리가 나타나 습격을 받았지만 우두머리 모로에게 총상을 입혔습니다.

아시타카는 부상자를 발견하며 숲을 헤매다가 사슴 신을 발견했습니다.

부상자를 따라 타타라 마을에 진입하며 요새와 같은 모습을 보는데 사람들은 은인으로 대접을 해주며 식사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나고신은 산의 주인이었지만 인간들이 욕심을 위해 숲을 헤치기 때문에 인간을 공격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에보시와의 대화로 마을의 우두머리임을 확인하며 생산한 사철로 화승총을 만들어 내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침 모노노케 히메 영화리뷰 가 마을을 습격하여 아시타카는 만나게 되는데 사람들 앞에서 데려간 뒤 마을을 벗어나는데 들개에게 희생 당한 남편을 가진 마을 아낙네에게 실수로 총상을 맞지만 저주의 힘으로 마을 밖까지 벗어나게 됐습니다.

총상으로 인해 마을에서 벗어나던 아시타카는 야쿠르에서 떨어지게 되고 성성이들은 그런 아시타카를 잡아먹으려고 하지만 산은 부축 하여 숲 속으로 들어가며 데이다라봇치에게 갔습니다.

이때 나라의 명령을 받은 지코 스님은 데이다라봇치를 발견하고 계획을 세우는 한편 아시타카는 사슴신으로부터 회복을 하게 됐습니다.

아시타카가 눈을 뜨고 총상이 사라졌음을 발견하지만 저주는 더욱 짙게 되는데 모로와 들개 신들은 멧돼지 신과 옷코토누시와 만나면서 인간을 공격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모노노케 히메 영화리뷰

작품 해석

  • 전작인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와 많이 비교가 되는데 이것은 인물과 결말 등이 비슷하지만 다른 점에서 작품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 “나우시카”는 인간과 자연에 공감하고 결합하면서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모노노케 히메”에서는 그러한 인물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 동물의 말을 듣고 산과 교점이 있는 아시타카 역시 마을 사람들과 가깝지만 나중에는 사람들로부터 외면 받으며 오히려 사람의 관점을 대변 하는 것은 타타라 사람들이며 주인공인 아시타카는 인간들의 대표 할 수 있는 인물이 아니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또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에코 페미니즘의 관점을 볼 수 있는 것이 시대 상이 고대 일본이며 여성들의 우두머리와 여성들 주도적으로 사회생활 즉, 철 생산에 담당하면서 당당한 모습을 보이는데 이는 자연과 대립하는 존재인 마을 사람들에게서 긍정적인 모습을 나타낼 정도로 이례적이었습니다.
  • 결국은 인간이 동물의 영역을 침범을 해 총 등으로 나고신을 상처 입혀 재앙신으로 만들고 재앙신이 된 나고신은 아시타카의 마을을 습격하여 결국 저주는 에보시에게 있는 점으로 자연과 인간은 대립하는 구도를 설정했습니다.
  • 숲을 대변하는 것은 들개신과 멧돼지신과 같이 동물들이며 중립적인 시시가미는 어느 누구도 돕지 않으며 자연과 인간 모두 절대적인 악과 절대적인 선을 나타내지 않은 중립적인 묘사를 했습니다.

 

모노노케 히메 평가와 주제

일본에서 역시 영화와 마찬가지로 최고의 작품 상을 수상하여 아카데미상을 휩쓸고 북미에서 역시 베를린 영화제에 초청했습니다.

스토리와 세계관 그리고 캐릭터들의 묘사, 영상미와 주제 의식에 촬영 기법까지 모든 방면에서 극찬을 받으며 영화를 넘는 문화 예술로 평가되는데 센과 치히로와 함께 최고 애니메이션으로 불리우며 또 하나의 백미인 히사이시 조의 음악은 고대 일본의 느낌과 자연에 대한 느낌 등을 느낄 수 있는 사운드로 평가 받았습니다.

미야자키가 추구하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나타낸 주제의식에 낭만적이기보다 현실적인 부분을 추구하며 이전에 보였던 부드러운 방식은 볼 수 없었습니다.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와 고어적인 부분 그리고 잔인한 모습들과 생김새 등이 나타나지만 전체 관람가 표지를 받았습니다.

인간과 자연의 선과 악이 없는 장면과 인간 사회와 자연 사회에서 중간에서 생활하고 있는 “산”을 등장 시켜 테마는 더욱 잘 드러내며 공존을 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좋은 아빠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